주변관광지

헤이리 예술마을

탄현면 통일동산 관광특구 내에 위치한 헤이리 예술마을은 다양한 분야의 창작자와 예술경영자 등이 거주하는 공동체 마을이다. 문화예술의 생산, 전시, 판매, 거주가 함께하는 통합적인 개념의 특수한 공동체 마을로 갤러리, 박물관, 카페, 레스토랑 등과 예술인의 창작공간이 자리하고 있다.

헤이리 한국근현대사박물관

2005년 국내 최초 한국 근현대생활사 유물자료(정치, 경제, 문화, 생활, 교육, 스포츠, 오락 등) 7만여 점을 집대성하여 탄생한 테마 박물관으로 포토존이 많아 관광객의 인기가 높다.

헤이리 한향림옹기박물관

한향림옹기박물관은 2004년 3월 24일 개관하여 2009년 12월 21일 제1종 박물관(경기도 등록 제 09-박-08호/경력인증대상기관)으로 정식 등록되었습니다. 조선 후기부터 1950년대까지 제작되고 사용된 질그릇과 푸레독, 옹기소품 등 다양한 옹기를 수집ㆍ전시함으로써 플라스틱, 스테인레스의 등장과 주거공간의 변화로 점점 쇠퇴하고 있는 옹기 문화를 보존하고, 웰빙과 슬로우 라이프를 지향하는 현대인의 감성을 회복시키고자 치유의 미덕을 함께 갖춘 옹기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있다.

헤이리 도자기 만들기

머그컵, 접시 등에 도자기 안료를 사용하여 페인팅하는 프로그램과 도자기 백자흙을 사용하여 자신만의 창작 작품을 만들어보는 코일링 프로그램 등 다양한 체험을 함께 할 수 있다.

DMZ 임진각

임진각관광지는 1950년 6월 25일 발발한 한국전쟁과 그 이후의 민족대립으로 인한 슬픔이 아로새겨져 있는 곳이다. 임진강지구 전적비, 미국군 참전비 등 각종 전적비가 있으며, 남북 분단 전 한반도 북쪽 끝 신의주까지 달리던 기차가 이곳에 멈추어 전시되고 있다.

임진각 곤돌라

국내 최초로 민통선 구간을 연결하는 임진각 평화 곤돌라는 길이 850m에 10인용 캐빈으로 일반 17대, 크리스탈 9대로 총 26대가 운행된다. 임진각의 하부 정류장을 출발해 임진강을 가로질러 상부 정류장에 하차하면 제1전망대와 제2전망대가 있으며, 장단반도, 북한산, 경의중앙선, 자유의다리, 독개다리, 임진각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제2전망대는 도보다리, 평화정, 임진강 평화등대가 있습니다.

DMZ 생생누리

DMZ 생생누리는 DMZ를 보다 가깝고 생생하게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곳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DMZ와 접경지역의 역사, 상징성, 생태환경 등의 다양한 가치와 매력을 실감미디어콘텐츠로 구현하여 방문객들에게 재미있고 의미 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곳이다.

출판도시 지혜의 숲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 1층에 위치하고 있는 ‘지혜의 숲’은 가치 있는 책을 한데 모아 보존 보호하고 관리하며 함께 보는 공동의 서재입니다. ‘지혜의 숲’은 출판도시문화재단이 2014년도에 문화체육관광부의 후원을 받아 조성한 이래 재단의 자체 재원으로 운영하고 있는 복합문화공간입니다.

벽초지수목원

동서양의 아름다운 정원을 모두 품고 있어 어디에 서나 포토존이 됩니다.

파주 이이 유적 자운서원

율곡 이이(1536-1584)의 위패를 모시고, 선생의 학문과 덕행을 기리는 자원서원과 율곡 이이, 신사임당의 유물이 전시된 율곡기념관, 그리고 11기의 가족묘역이 자리 잡고 있다.

마장호수 출렁다리

물빛 풍경이 아름다운 마장호수는 수변경관을 바라보며 걸을 수 있는 산책로와 분수대 등이 있으며, 곳곳에 벤치가 있어 편안한 산책이 가능하다, 특히 220m의 출렁다리가 있어 물 위를 걷는 듯한 체험도 할 수 있으며, 카누, 카약 등 수상레저도 즐길 수 있다.

파주장단콩웰빙마루

파주 농산물 대표 브랜드인 파주장단콩을 이용하여 고객이 직접 장을 담그고 체험하는 콩테마 관광지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방문하여 맛있는 콩 음식을 먹고, 다양한 체험과 문화활동을 즐길 수 있다.

임진강 황포돛배

두지리 나루터를 출발하여 자장리 석벽을 구경하며, 3㎞가량을 내려가다가 수심이 발목 정도로 낮아지는 고랑포 여울목에서 배를 돌려 다시 두지리로 돌아오는 투어로 임진8경의 절경을 볼 수 있다.

파주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

파주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